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생교육 활동가 소통 워크숍=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는 15일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에서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22명의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들의 네트워크 형성 및 공동의 비전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서로 협력하는 네트워크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오산에서 쑥덕쑥덕시간에는 오산 평생교육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팀별로 그 해결방안을 논의해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소통의 중요성 인식하기, 능동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혁신 만들기, 학습 소외계층 찾아내기, 평생교육 활동가로서 주도적으로 활동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들의 공동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는 위촉 기간 1년 동안 오산백년시민대학 활성화를 위해 현장 곳곳에서 교육을 지원하고 평생교육 안내 및 홍보 등의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활동가는 워크숍을 통해 다른 분야의 활동가들도 알게 되어 좋았다.”, “평생교육 활동가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방향성을 얻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18 23:0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