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성평등위원회=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하고 2019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수행할 7개단체를 선정했다.선정 단체에게는 총 3,254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날 선정된 7개 사업(단체)국제사회인식개발(국제문화교류회) 요리보고 세계보고(()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의왕시지부) 의왕양성평등포럼(여우만세) 안전한 의왕을 꿈꾸는자, 주위를 지켜보라(의왕가정성상담소) 플라워카페 취업 및 창업과정(여성단체의왕연대) 데이트폭력 아니아니 아니되오(의왕장애인성폭력상담센터) 시어머님, 장모님 학교(생애주기사회복지연구소)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7개 단체는 오는 3월부터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강수영 사회복지과장은의왕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면서 민간에서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느낄 수 있었다 말하며올해 양성평등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건강가정 육성, 여성의 사회참여 및 능력개발, 여성의 권익 증진 사업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10억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자수입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21 11:2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