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NEXT 경기 창조 오디션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주제로 우수상(3등, 상금 40억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 진행된 2017. NEXT 경기 창조오디션은 지난 2월 경기도 공모에 따라 현장 심사와 예비 심사를 거쳐 본심사에 선정된 10개의 시·군이 29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사업 설명과 퍼포먼스로 경기도민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심사 위원들의 엄정한 심사와 경기도민의 온라인·오프라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오디션에서 안산시의 ‘청년 예술창작소 A-Village’ 사업이 우수상으로 선정되고 상금 40억원을 거머줬다.

‘청년 예술창작소 A-Village’ 사업은 안산의 풍부한 문화예술자원과 연계해 젊은이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내 공간 일부를 기반 시설로 활용하여 컨테이너의 예술적 설치를 통해 청년 예술인 창업공간과 커뮤니티 및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이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연간 방문객수 증가로 문화예술의 부가가치 확산과 파급을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넥스트경기 창작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청년 예술창작소 A-Village』 조성 사업으로 젊은이들에게는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에 목말랐던 시민에게는 꿈과 상상의 여유를 줄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이 만들어 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2 15:0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