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업무협약 체결 모습=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가 경기도 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평택시는 경기도 교육청함께하는 꿈, 교육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공동의 목표로 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21일 경기도 교육청에서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조도연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혁신교육지구 지정으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교육 인프라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20212월까지 2년간 진행되며 학교와 지역이 어울려 세계시민 기르기를 목표로 함께 만드는 지역 특색교육도시 모델 구축,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교육 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추진 목표로 설정하고 17개의 세부사업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평택시장과 경기도교육감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금년도에 9,230백만원(평택시 7,141백만원, 교육청 2,089백만원)을 혁신교육지구 사업 예산으로 투입하여 빛깔 있는 학교 운영, 인문학과 함께하는 평택 독서교육,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우리 고장 평택 바로 알기, 수영교육 체험학습 프로그램, 꿈과 끼를 찾는 자유학년제 운영, 진로체험 지원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확대 운영하게 된다.

 

정 시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평택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앞으로 교육청·지자체·학교·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1 11:5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