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우수 디자인으로 인증된 보행자용펜스=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경기도는 17일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경기디자인클리닉 최종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총 34개 업체 63개 제품 대상으로 디자인클리닉을 실시한 결과 16개 업체 25개 제품이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둔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이하 디자인인증제)’는 디자인의 우수성을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제도다. 경기디자인클리닉은 이런 인증제에서 탈락한 중소기업에 전문가 디자인 닥터가 일대일 지도를 통해 업체의 디자인 능력을 키우는 사업이다.

성남 A업체 홍 모 차장은 디자인클리닉 과정에서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었다면서 디자인클리닉의 효과를 설명했다.

경기도는 올해 디자인 인증제에서 탈락한 95개 제품 중 3개 업체 6개 제품을 대상으로 12주 간 디자인클리닉을 진행했다. 이들은 내년 디자인인증제에 출품할 예정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디자인클리닉은 경기도 공공디자인의 중요성과 업체의 디자인 개발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제도라며 사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7 08:30: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