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제막식=장동근 기자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단(단장 김봉균의원)14일 도의회 1층 정문 앞에서 10대 도의원들의 자발적 모금활동으로 건립된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제막식'을 열었다.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기리고 인권과 명예 회복, 올바른 역사인식 정립을 위해 건립 된 소녀상 제막식은 서울 일본 대사관 앞에 처음으로 소녀상이 설치된 날을 기념하여 7주년이 되는 1214일에 치뤄졌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평화의 소녀상은 단순히 작품의 의미만을 지닌 전시품이 아니다라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기리는 우리의 아픈 역사임과 동시에 평화와 인권의 소중한 가치를 상징하는 것으로 평화의 소녀상이 사람들의 삶 가까이에서 더욱 많은 관심으로 아름답게 꽃 피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경기도의회 송한준(안산1)의장, 안혜영(수원11)부의장, 김원기(의정부4)부의장, 염종현(부천1)대표의원, 독도사랑 국토사랑회 민경선(고양4)회장, 김봉균(수원5) 건립추진단장 등 모금 참여 도의원 130, 정의기억연대, 경기평화비연대위원장, 한국 민족예술인 총연합 삶터풍물패 등이 참석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5 14:5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