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우놀이터 조성=자료사진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최근 청계동 가막들공원 안에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신개념 놀이공간하우(HOW) 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이 놀이터는 규격화되고 획일화된 놀이 시설에서 벗어나 무엇을? 어떻게?’하고 놀 것인지, 아이들의 상상력을 통해 스스로 만드는 공간이다.

 

놀이터 명칭은 의왕시에 위치한 큰 고개인 하우고개의 전설을 모티브로 삼아 사소한 일로 시비가 붙은 두 사람이 하우고개를 넘으면서 화해(하우)했다는 이야기처럼 협력과 도덕성을 기를 수 있는 친자연적 공원의 의미를 담았다.

 

공원 내 3,500규모로 조성된 놀이터에는 구릉지형 자연경사를 활용한 잔디미끄럼틀, 펌프놀이, 하늘그림자 놀이, 20m 길이의 대형원통 미끄럼틀 등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됐다.

 

특히, 다른 공원과 달리 아이들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취하고 발달시킬 수 있는 모래놀이터는 주문진에서 모래를 공수하여 조성했다.

 

또한 기존의 노후 시설이었던 탄성포장재, 데크 등은 인조잔디와 하드우드 목재로 교체하고, 에메랄드그린, 영산홍, 삼색버드나무 및 모닝라이트, 송엽국 등 초화류 약 1,700본을 식재하여 녹음공간을 확충했다. 이외에도 야간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원등을 보수 및 교체했다.

 

시 관계자는하우 놀이터는 가족들이 함께 여가활동을 즐기고,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될 것이라며앞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을 더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3 11:4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