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청=자료사진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내손도서관이 경기도가 주관하는’2018년도 작은도서관 시·군 정책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경기도 내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확산과 도서관 운영 활성화 도모를 위해 실시한 이번 정책평가는 작은도서관 36개소 이상(그룹 16) 시와 36개소 미만(그룹 15) 시군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의왕시(25개소)그룹 15개 시군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작은도서관 운영실적을 기준으로 했으며, 세부평가 항목으로는 도정시책 참여도, 작은도서관 정책, 개별 작은 도서관 평가 및 지원, 작은도서관 역량강화 등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및 정책수립시 활용을 위한 5개 영역 13개 세부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의왕시는 수차례 간담회를 통해 사립작은도서관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해결했으며, 운영자에 대한 실무교육과 도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컴퓨터를 구입 지원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립작은도서관 리모델링, 도서관 주말 운영 등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1 14:0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