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청=자료사진


[경기뉴스탑9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주관하는 '2035년 의왕도시기본계획()공청회'가 오는 12일 오후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도시기본계획은 도시가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정책계획과 전략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도시관리계획의 지침 계획이다.

 

2035년 의왕도시기본계획()은 도시성장 추세를 대비한 도시공간을 재진단하고 도시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의왕시의 도시미래상, 2035년 목표인구 23만명에 대한 인구배분계획, 1행정중심, 2지역중심의 도시공간구조 설정, 개발여건과 보전의 조화,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토지이용계획 등 장기적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이 직접 계획 수립과정에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의왕시 도시 미래상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난 해 시민계획단을 구성하여 4차례의 회의를 개최하는 등 도시계획 수립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기회를 마련했다.

 

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오는 26일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양춘석 시 도시정책과장은이번 공청회는 시민들과 함께 의왕시의 미래를 그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이번 공청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시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들을 개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05 10:53: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