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이 진 의원, 행감에서 성폭력 예방교육의 시기와 내용 점검 주문
  • 기사등록 2018-11-26 13:16:26
기사수정


발언하는 이 진의원=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이 진 의원이 행감에서 성폭력 예방교육의 시기와 내용에 대해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 진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4)은 지난 1123() 경기도교육청 사일륙홀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의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현황을 파악하고 성폭력 예방 교육이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서는 교육의 시기와 내용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날 이진 의원은 학교의 성폭력 예방교육 실태를 파악하고 성폭력 예방교육 미실시교가 현재 기준으로 348교나 된다고 지적하면서 성폭력과 관련된 교육은 예방이 중요하므로 학기 초에 실시하여 교육의 효과를 증대 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성범죄는 다양한 형태로 발현되고 있기 때문에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내용의 범주를 다양화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은 지적에 적극 공감하고 성범죄는 개인적인 피해를 넘어서 인생의 파멸을 불러올 수 있는 심각한 범죄이므로 학교에서 예방교육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이 의원은 농어촌 지역의 신규 중등교사 발령 현황을 살피고 농어촌 지역은 생활 인프라가 부족하기 때문에 교사들의 비선호 지역이라며 경력 있는 교사들이 농어촌벽지 지역에서 근무하는 것을 기피하는 현실에 학부모들은 교육의 질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를 표한다고 현장의 소리를 대변하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6 13:1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하고 있으며, 이날 전달받은 성금과 후원 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