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모교육 집단상담=장동근 기자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11일부터 6주과정으로 '부모 내면의 나 만나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마다 학부모 대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집단상담은 9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했으며, 정부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이 리더로 나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의 내면세계 이해, 자신의 양육 태도 이해, 발달단계에 따른 자녀 이해, 자녀와의 갈등 해결하기 등의 내용을 교육하며 올바른 양육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집단상담을 통해 진정한 내면의 나를 발견할 수 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나를 바라보니 비로소 내 아이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아이와 함께 올바르게 성장하는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부순 센터장은앞으로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학부모와 성인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 및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uw1388.or.kr) 또는 전화(031-459-133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2 11:1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