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 로고=자료사진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경기도는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일원서 경기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평화광장개장식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경기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걷기행사, 북부청사 앞 경기평화광장에서 출발해 부용천 일원 3km를 걷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회에 앞서 인기가수 여자친구홍진영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부용천 코스 내에도 마술공연이나 버블쇼, 삐에로 코믹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현재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ggfamilymrt.co.kr)에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완주 후 완주메달 및 포토존 기념사진 등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가족과 이웃의 안녕을 묻는 안녕 리액션 캠페인을 진행,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 자원봉사 1시간이 부여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경주하며 기록을 세우는 경기가 아닌, 가족이 함께 걸으며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소통과 화합의 광장인 경기평화광장의 의미에 걸맞은 행사인 만큼 많은 가족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4일 공식 개장하는 경기평화광장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서울광장(13207)1.7배인 22986에 달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16 08:2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