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인생대학 수강생들이 수제맥주를 만들고 있다=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인생대학에서 다양한 강좌 쉽게 배우고 함께 나누어요. 의왕시는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의왕인생대학 제4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공간 공유의 평생학습 플랫폼인 의왕인생대학은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등과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4기 인생대학에서는 유현준 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반려동물 관리, 수제맥주 만들기, 연말요리 플레이팅 등 흥미로운 주제의 강좌들을 선보인다.

 

KBS 1TV‘명견만리’, tvN‘어쩌다 어른알쓸신잡2’에 출연한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우리, 어디서 살 것인가?’강연이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다이스홀에서 열린다.

 

또한 1인 가구의 증가와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인 현대사회에서 반려동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의 행동 이해 및 대처방법 등을 안내하는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과정을 운영한다.

 

자신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수제맥주 만들기’,‘생활 속 와인 이야기’,‘나만의 커피 만들기겨울철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카페투어 등 알찬 팁을 제공하는앉아서 즐기는 겨울 일본여행강좌도 마련했다.

 

또한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하는 매력적인 플레이팅 방법우리집이 핫 플레이스! 연말요리 플레이팅강좌를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진행한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시대가 다가올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사람이라는 것에 착안하여인문학마실이라는 소주제로 3회에 걸쳐 뮤지컬 갈라쇼와 미술이야기, 마을이 품은 역사 이야기, 마을을 살리는 환경 이야기 과정을 개설하여 우리의 과거현재미래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최원호 시 교육지원과장은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 특화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며이번 수강생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14 16:2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