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대표 역사문화축제 ‘오산 독산성문화제’열린다
  • 기사등록 2018-10-05 11:25:35
  • 기사수정 2019-02-11 18:30:07
기사수정


독산성문화제 포스터<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9회 오산 독산성 문화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오산 세교 고인돌공원에서 열린다


독산성 영웅, 권율의 지혜와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는 다양한 역사 체험 콘테츠 형태의 행사장 구성을 위해 권율의 지헤와 만나는 독산성 마을 조선시대 삶과 만나는 민속마을 조선시대 예술과 만나는 풍류마을 등 크게 3곳의 마을로 분류하여 흥미롭고 재미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독산성마을에서는 권율의 지덕체 미션게임. 권율의 무예학교를 진행하는 주제 프로그램을 편성했고, 민속마을에는 한지부채, 한지전등 만들기 등 엣 생활공방과 짚풀놀이터, 민속놀이터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풍류마을에서는 창작 마당극, 경기재인청 공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퓨전공연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독산성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독산성 모형의 성곽을 행사장에 조성하여 임진왜란 당시 독산성에서 왜군과 대치중인 권율 장군과 조선군의 이미지 구현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했다.”행사장을 초가부스, 청사초롱, 성문 형태의 입구로 조성하고 스태프 의상도 다양한 조선시대 의복을 착용하여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회귀한 느낌을 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제9회 오산독산성문화제는 역사문화축제로의 정체성 확립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로 축제를 준비하여 더욱 알차고 볼거리로 가득한 행사가 되도록 노력했다.”오산시민과 함께 많은 외부 관람객이 행사장인 세교 고인돌공원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05 11:2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