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상호 하남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span>:하남시>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김상호 하남시장이 이성산성 문화축제에서 앞으로 하남시를 누구나 살고 싶고, 자랑스런 명품도시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2018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가 지난달 28~29일 양일간 유니온파크 광장에서 15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하남시민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첫째 날 오후 430분 개막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태사모 예술단의 취타대 공연, 팝페라 공연, 10팀이 참석한 하남가왕대전, 폴킴의 축하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 둘째 날은 무형문화재 이복수의 요고·국악 퍼포먼스, 영상·타악 퍼포먼스, 역사 뮤지컬 갈라 콘서트, 장미여관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 됐다.


부대행사로는 부추를 소재로 쌈쌈거리먹거리, 역사 체험 프로그램(백제 유물 탁본체험, 칠지도 퍼즐 만들기) 문화체험 프로그램(붓펜 캘리그라피 아트, 백제 페이스페인팅, 이성산성 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프로그램을 운영됐다.


백제가 꿈꾼 하남! 역사를 다시 쓰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재)하남문화재단이 주관했으며 하남의 역사문화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구 40만의 누구나 살고 싶고, 자랑런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정치와 행정이 투명하고 정의로운 도시, 유와 낭만이 있는 문화 레저도시, 기업과 일자리가 있는 자족 도시,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따뜻한 도시 건설에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01 11:2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