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송탄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바로알기 교육 모습<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29일 경동나비엔 임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예방관리를 위한 <</span>고혈압, 당뇨병 바로알기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 의료기관 심뇌혈관 전문의가 열띤 강의를 진행했으며,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이해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식이, 운동방법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배움의 자리가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기적인 혈압, 혈당 관리로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은 건강수명 연장의 출발이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상설교육장 운영 및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전통시장, 역세권, 경로당 등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질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span>고혈압, 당뇨병 바로알기 교실>은 매주 화요일 보건소에서 상설 운영되며, 산업체 등 찾아가는 교육에 관심이 있는 단체는 송탄보건소 방문보건팀(031-8024-728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31 14:1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