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시청 자원순환과 직원들<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청 자원순환과 공직자들은 지난 819일 원곡면 칠곡리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인 리라아동복지관을 방문하여 급식봉사와 주변환경 정리는 물론 원생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공직자가 솔선수범하는 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자원순환과에서는 리라아동복지관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꼭 필요한 봉사활동이 무엇인지 사전에 협의하고, 급식일정이 없는 휴일에 봉사활동을 계획하였다.

이날 자원순환과 직원들은 단합된 모습으로 사전에 준비해온 식자재 손질부터 조리까지 너 나 할 것 없이 손을 걷고 나섰다. 급식봉사 이외에도 화장실 및 시설 주변 대청소 등 틈틈이 시간낭비 없이 일거리를 찾아 봉사에 임했다.

시설관계자는 원생들 중에는 한창 정이 그리운 미취학 아동도 많고, 방학기간이라서 더 많은 친구를 만나지 못하는 기간인데, 때마침 찾아주신 공직자 덕분에 아이들 얼굴이 더 밝아졌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종보 자원순환과장은 크게 준비한 것은 없지만 직원들이 진심을 담아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겠다며 보람찬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24 13:4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