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꿈을 여는 플래닝 : ()꿈메이커 참가자들<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는 MnJ 문화복지재단, ()담넘어와 공동협력하여 지난 82일부터 13일까지 4회기에 걸쳐 청소년 꿈 실현 지원프로그램인 "꿈을 여는 플래닝 : ()꿈메이커"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성시가 MnJ 문화복지재단의 재정지원과 ()담넘어의 사업진행 등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만 15~18세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꿈 실현을 지원하는 드림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에는 일반 청소년 및 사례관리 청소년 14명이 참여해 문제해결 워크숍, 자아탐색 프로그램, 진로와 도전에 대한 다양한 형식의 교육 등 청소년들이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해온 자신의 꿈을 디자인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끌어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미래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4회기에 걸쳐 내 꿈에 대해 더 명확하게 생각할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소중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청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안성시 청소년들에게 재정지원을 해주신 MnJ문화복지재단과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담넘어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힘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6 11:2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