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안중도서관 ‘역사 속 평화의 길’프로그램 참가자들<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안중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이웃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인문학 강연과 탐방으로 구성된 역사 속, 평화의 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평화를 주제로 지나온 역사를 되짚어 보고 현재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다함께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다소 어렵고, 지루하기 쉬운 주제를 탐방과 함께 기획함으로써 시민들이 평화개념에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9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역사학자 심용환(역사N교육연구소 소장,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 교수의 단박에 이해하는 근현대사를 시작으로 1020일에는 북한 탈북기자 강미진(데일리NK 기자)의 북한 이해하기 이 정도는 알아야 할 북한뉴스가 시민을 찾아간다.

 

9월 첫번째 강연은, 개화기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통시적으로 이해하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워왔던 선인들의 정신을 되새겨 봄으로써 역사를 잊지 않는 것의 가치를 깨닫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어 10월엔 북한 기자가 바라본 대한민국, 우리가 모르는 북한의 생활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꾸며질 계획이다.

 

강연회와 함께 기획된 탐방 프로그램은 1(96)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백범김구기념관, 2(918)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평화의 소녀상, 3(111)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탐방으로 구성됐으며, 전문 역사문화해설사를 동반하여 역사 현장 곳곳의 숨은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87일부터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ptlib.net) 또는 안중도서관(031)8024-8346~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3 18:2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