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볼런투어 활동 진행<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성범)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1일 청소년 및 청소년 가족 28명을 대상으로 안녕, 여름방학, 안녕 볼런투어활동을 진행했다.

 

평택호관광단지와 해군2함대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하며 평택의 문화재와 관광명소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얻고, 안보견학을 통해 안보의 중요성 인식, 많은 역사이야기를 접하며 관광명소에서의 환경정화활동도 함께 했다.

 

엄청난 폭염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한 청소년 및 가족들은 여름 방학중에 색다른 방식의 자원봉사 활동 경험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도 좀 더 관심을 갖고 시민의식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이 활동에 앞서 지난 730일에는 청소년 27명이 수도사-해군2함대 코스, 31일에는 청소년 33명이 평택호관광단지-평택항-수도사 코스로 여름방학 볼런투어 활동을 진행했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 가 결합된 신조어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활동으로,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성인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와 의미를 가진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2 11:5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