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순애
홍보물<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월 11·18일 오후 2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별관(영동시장 3층)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진출 역량강화 학습 과정’을 연다.
학습 과정은 수원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다. 공공조달에 대해 이해하고, 공공시장 진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된다.
11일에는 김대현 소프트버켓 대표가 ▲공공조달의 이해 ▲정부 조달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전자입찰 기초·초급실무 ▲입찰공고 분석(실습) 등을 강의한다.
18일에는 ▲나라장터시스템 이해·활용 ▲벤처나라 활용하기 ▲다수공급자계약 이해·활용 ▲S2B(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학교장터)·Onbid(인터넷 공매시스템) 이해·활용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예산분석 정보의 전략적 활용방안 등을 교육한다. 이명완 정부조달연구소장과 따복공동체지원센터 공공시장지원단 관계자가 강의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http://www.sscf2016.or.kr)에서 8일까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많은 수원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가 학습에 참여해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길 바란다”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남부=경기뉴스탑)
yj950127@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