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이버과학축제<사진제공 : 안양시>

안양시가 주최한 제17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시민 5만 여명의 참여 속에 지난 24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행복한 사이버 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정보화체험관과 대회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대회분야는 로봇, 코딩, 3D프린팅, 스토리텔링발명, 드론장애물경기 등이 열렸다. 특히 눈길을 끈 대회는냉장고를 지켜라! 3D프린팅 쿠킹대회로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첨단기술과 요리가 융합된 새로운 IT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

최근 ICT 트랜드를 반영한 드론, 3D프린팅, 코딩, 가상현실체험 등 정보화체험관과 다문화체험, 안전띠의 중요성을 알리는 안전띠체험, 찾아가는 와우스페이스로 진행된 ARVR체험 등의 행사가 열린 부대행사장에도 관람객들이 행사기간 내내 붐볐다.

또한 초등학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유튜브 스타 허팝이 진행한허팝과 함께하는 과학은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와 포토타임으로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사이버과학축제를 찾아 정보통신과 IT분야에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디지털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5 19:1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