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결혼이주여성 위한 요리교실 성황<사진제공</span>:고양시>

고양시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고양지구협의회 주관으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다문화와 함께하는 맛있는 요리교실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국문화와 요리에 관심 있는 결혼이주여성 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23일부터 오는 10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운영된다. 결혼이주여성들에게 한국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전통 음식 송편만들기와 예절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중국, 일본,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 각국 결혼이주여성들이 문화적 차이와 음식 등 다양한 환경에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를 다문화 요리교실을 통해 털어 놓으며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지난 23일에 진행된 요리교실에는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결혼이주여성 7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고양지구협의회 관계자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요리교실 참여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재료를 넉넉히 준비하고 있으나 혹시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이다라고 말하며 요리교실에 참여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요리수업이 재미있고 음식도 맛있다라고 말할 때 기쁘고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5 10:0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