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집중<사진제공 : 고양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21일 여름철 모기 발생 증가로 인한 말라리아, 지카 바이러스 등 모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집중 홍보를 실시했다.

 

보건소는 시민들에게 각종 감염병 예방 홍보물 및 모기 기피제를 배포하고 모기 유충 서식지 제거, 말라리아·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등을 알려 말라리아 감염병 예방에 동참하도록 유도했다.

 

특히 여름철 야외활동 증가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말라리아, 지카 바이러스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보건소는 야외 활동인 많은 공원, 하천변 산책로, 지하철역 등에서 오는 9월까지 매주 목요일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말라리아는 예방백신이 없어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게 최선의 예방이다라고 말하며 감염병 예방 홍보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말라리아는 최근 경기 북부와 강원 일부 휴전선 지역의 군인 및 주민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감염 시 감기와 유사한 증상으로 초기 며칠간은 열이 서서히 오르고 오한과 발열 후 해열이 반복되는 두통, 설사 등이 동반된다. .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4 21:1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