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7회 경기도 특수학교(급) 학생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6-11 06:55:23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전경(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강영순)은 6월 9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제17회 경기도 특수학교(급) 학생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능력 신장과 정보격차 해소를 통해 장애 학생의 독립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정보경진대회에는 8종목 58명, e-스포츠대회에는 2종목 27명이 참가하며, 지도교사 79명도 자리를 함께한다.


학생정보경진대회는 ▲아래한글(ITQ), 파워포인트(ITQ), 엑셀(ITQ),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e-스포츠대회는 ▲키넥트 스포츠 육상(X-box 360), 마구마구 종목 등 부분별, 영역별, 과정별로 나누어 진행한다.


특히, e-스포츠대회는 같은 학교의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한다.


또한, 올해는 작년과 달리 ‘e-포토존 메모리 데이’체험부스를 통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분야별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과 팀은 9월 4일~5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 예정인‘2018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주어지며,  이밖에도 이미 전국대회 자동출전 자격을 취득한 학생들도 함께 참가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같은 학교 비장애 친구들이 함께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장애 학생들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장애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1 06:55: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