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식<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세창)는 지난 31() 14시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었다.

오세창시장은 인사말에서 건강하게 봉사할 수 있는 지금이 가장 귀하고 행복한 시간임을 알고, 강의를 통해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훌륭한 봉사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상반기 아카데미는 나눌수록 커지는 신기한 자원봉사를 주제로, 자원봉사를 신바람나게 할 수 있는 대화법과 긍정에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인드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딱딱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봉사자가 현실에서 생활하며 늘 느껴왔던 어려운 부분을 웃음과 재미로 풀어내는 그야말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힐링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으로 준비되었다.

아카데미 교육을 이수한 봉사자는 서로가 마음을 나누고 배려하는 자세를 갖는다면, 어렵고 힘든 봉사도 얼마든지 즐겁게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년 상·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동기부여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봉사자와 수혜자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01 11:0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