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청 전경<자료사진>

의왕시는 여름방학 및 하반기(학기중)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발굴하기 위해 4일부터 22일까지 결식아동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급식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 가구의 아동 법정 한부모가정의 아동 긴급복지 지원 대상 가구의 아동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의 양육능력이 미약한 가구의 아동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2% 이하인 가구의 아동 등에 해당하고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다.

 

이에 해당되지 않으나 결식 우려가 있어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반장, 담당공무원 등이 추천하는 아동은 아동급식위원회를 거쳐 급식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지난 겨울방학에 급식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재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급식 지원을 처음 신청하는 경우 및 기존 급식 지원에서 제외됐으나 소득 및 가정환경 등의 변화로 급식 지원이 필요해진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급식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학기 중 석식, 방학 중 중석식이 도시락으로 배달되며, 고등학생의 경우 방학동안 보충수업을 받는 경우 중식비를 지원한다.

 

임태성 교육지원과장은이번 조사를 통해 의왕시에 결식아동이 한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01 10:4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