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노곡초 교실개방 및 컨퍼런스<사진제공:연천노곡초>

연천노곡초등학교(교장 이춘석)는 혁신학교 재지정 4년차를 맞이하여 지난 529()에 혁신학교 종합평가를 위한 교실 개방 및 컨퍼런스를 관내 교원 및 학부모를 모시고 실시하였다.

 910분부터 1430분까지 실시된 교실 개방에서는 교사와 학생간에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학생들의 진정한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이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수업을 참관한 6학년 학부모 강○○님은 학습목표를 달성해가는 과정에서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도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로 수업을 진행하시는 선생님의 모습이 너무 좋았다.”며 학교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오후 3시부터는 관리자, 학부모, 교사 분임으로 나뉘어 분임토의가 이루어졌다. 토의 주제를 살펴보면 1분임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소규모 학교에서의 특화 교육 방안, 2분임은 소규모 학교에서의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 3분임은 우리들이 바라는 더 행복한 학교의 모습은?, 4분임은 혁신학교 재지정 4년차! 패러다임의 전환과 함께 앞으로 혁신해야 나가야 할 부분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의 본질, 5분임은 소규모 혁신학교에서 에너지가 소진되지 않고 행복한 교사로 살아남기 위한 방안,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에 대한 것으로 혁신학교에서의 교육활동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진지한 고민과 열띤 토의가 이루어지는 모습이었다.

 분임 토의 후 다목적실에서 이루어진 컨퍼런스 결과 공유 시간에는 혁신학교 재지정 4년간의 성과보고와 연천노곡초등학교 교육 가족의 축하 연주도 함께 있었다. 36년 전통의 관악 합주부를 운영하는 학교답게 학생, 교사가 함께 어우러져 멋지게 연주한 천개의 바람이 되어는 참석한 이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

 경기도 혁신학교의 훌륭한 모델학교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연천노곡초등학교는 2018 혁신학교 종합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혁신학교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적인 교육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여 혁신학교가 보다 풍성하게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31 10:2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