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리시,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합동 금연 캠페인<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시작 권한 대행 예창섭)31회 세계 금연의 날(531)’을 기념하여 지난 29()부터 다음달 1()까지를 금연 주간으로 정하고 구리전통시장과 구리역 인근에서 금연 캠페인을 실시한다.

시는 흡연이 스스로를 죽이고, 타인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라는 금연 슬로건을 내세워 시민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9일은 서울삼육고등학교 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리전통시장 일대에서 금연 홍보물을 나누어 주며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구리 광장에 모여 금연 서약서를 작성하고 평생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구리시보건소는 구리역 앞에서 금연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전자 담배 관련 OX 퀴즈, 폐 건강 알아보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와 금연 상담을 진행했다.


구리시보건소 신현관 소장은흡연이 개인과 타인의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금연 환경 조성과 간접 흡연 피해 방지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 “담배 없는 깨끗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30 13:0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