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청계동, 주민과 함께‘나만의 천연 생필품’행사 열어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저소득 가정 위한 생필품 제작·배부
  • 기사등록 2018-05-29 11:25:24
기사수정


천연생필품 행사<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청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용)는 지난 26일 지역 주민과 함께 만드는나만의 천연 생필품행사를 열었다.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각종 피부질환에 노출되어 있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천연제품을 제작·배부 및 체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을 비롯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원, 임대아파트 내 아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섬유유연제, 화장품, 방향제, 비누, 모기퇴치제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제작했다. 행사에서 제작한 제품들은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용 위원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복지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앞으로 복지사각 지대 발굴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오는 9월까지 지역 주민과 함께 만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9 11:2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