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리시, 초·중생 대상 ‘국궁 체험 교실’ 운영<사진제공:구리시>

경기도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와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생을 대상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호연지기 국궁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학생들의 국궁 체험 교실을 통해 조상들의 기개와 호연지기를 함양하고, 우리 활의 우수성의 체험과 역사적 의의를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총 800여 명이 신청하여 지난 해에 개장한 교문동에 소재하고 있는 온달정 궁도장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국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리시는 그동안 국궁 체험 교실 운영을 위하여 지난 3월에 구리시 궁도협회(회장 이경환) 회원을 대상으로 자체 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강사 인력pool을 구성하는 등 학생들의 국궁 체험을 위해 노력하여 왔다.


아울러 효율적인 국궁 이론 교육 및 활쏘기 체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국궁 판넬 교육 교재안을 제작하였고, 또한 학생들이 활쏘기 체험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이동식 과녁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학생들의 국궁 체험을 지원하였다.


국궁 체험 교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궁도협회 대표강사 안영길 사범은 국궁장이 작년에 신축된 이후 궁도협회 회원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교육 체험장으로 활용하는 등 국궁의 저변 확대와 또한 궁도협회 회원들이 학생들에게 직접 활쏘기 체험을 가르치는 것에 대해 매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국궁 체험 활동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9 11:0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