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필리핀이무스시 방문<사진제공:연천군>

김규선 연천군수를 단장으로 한 대표단 일행이 527일부터 31일까지 연천군 국제자매도시 필리핀 이무스의 대표 축제인 와가이와이축제기간 국제외빈 초청에 따른 공식방문을 수행하고 있다.

1951422일 중공군의 참전으로 한국전쟁 공방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던 필리핀 참전군 관할 하의 연천군 상리(당시 율동리)에서 치열한 전투 끝에 연천지역 탈환에 성공하게 되었으며, 이는 필리핀 마닐라시 소재 한국군참전기념관(PEFTOK)에도 율동리 전투로 대대하게 홍보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취치 하에 체결한 연천군과 이무스와의 교류 관계는 2009년 우호교류 체결 이래 올해로 9년차를 맞이하며, 그간 대표단교류, 청소년교류, 공무원교류, 민간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금번 축제기간 연천군 대표단은 경기도 내구연한초과 불용 소방차량에 대한 무상양여 및 연천-이무스 양도시 우호정원 조성 관련 사안에 대하여 상호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연천군과 이무스20092월 우호교류 체결 이후, 20175월 자매교류 단계로 교류의 폭을 격상하 국제 우호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향후 이무스내의 영어강사진의 한국 파견을 추진하여 연천군 청소년 대상 방학기간 중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에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9 10:5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