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코딩·SNS교육으로 미래행정 대비한다 -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사고전환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8-05-28 13:52:12
기사수정


 의왕시 정보관리팀의 코딩 및 SNS 교육 모습<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에 걸쳐 시 정보화교육장에서 각 부서 팀장들을 대상으로 코딩·SNS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재양성을 위해 주목받고 있는 코딩교육과 소통매체로 보편화되어 가고 있는 SNS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전에는오조봇을 이용한 코딩교육을 주제로 코딩의 정의와 오조봇 작동 체험을 통해 코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최근 자주 사용되고 있는 SNS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 등을 배웠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활용기술을 높여 시정 홍보를 극대화하고 조직의 소통문화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활용 위주의 사례와 관련 법률을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안기정 홍보담당관은미래사회에는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적 사고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적 사고로 전환되어 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해와 활용이 중요하다라며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창조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8 13:5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