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전경(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강영순)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학생 및 교직원이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재난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의식 제고,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대응훈련, ▲학생 참여형 훈련,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민방위 연계 전국 지진대피훈련, ▲상황실 운영을 통한 기관별 재난대비 태세 점검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는 ‘안전행동 주제 토론’과 함께 ‘안전행동 매뉴얼’을 작성하는 학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생 참여형 훈련은 학생 스스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따른 매뉴얼을 제작하고, 이에 따라 실제 훈련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발생 시 학생 스스로 대처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식을 말한다.


경기도교육청 오덕환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위기대처능력을 향상시켜,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학생 스스로 대응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4 07:1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