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비전1동 방위협의회(의장 황병성)는 지난 27일 비전1동 방위협의회 위원 및 공무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비전1동 대회의실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안보강의를 실시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

이번 강의는 예비역 대령출신으로 현재 국가보훈처 나라사랑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일수 강사를 초청해 자유는 거저 주어지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박일수 강사는 인류 전쟁의 역사, 한반도 분단 과정 및 6·25전쟁의 경과 등을 강의하며 한반도에 위협이 지속·증폭되는 만큼, 하나 된 국민이 최상의 국가 안보임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용하 비전1동 방위협의회 회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 안보의식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박일수 강사와 바쁘신 중에 참여해 주신 주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매년 정례적인 안보강의를 개최해 더 많은 주민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황병성 동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며 안보의식 및 애국정신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최상의 지역안보인 비전1동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8 13:4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