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전경(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4월 24일부터 6월 28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2018 찾아가는 학생위기지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생위기에 대한 이해 증진 및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생명이 존중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초, 중, 고, 각종 및 특수학교 교감선생님들이 참석한다.


연수 내용은 ▲학생위기 이해, ▲학생위기 예방-관리-대처, ▲학교 위기관리위원회 역할 등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위기 사례별 대응방안 안내를 통해 학교현장에서의 위기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내 위기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학교 위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여 위기상황을 예방 및 지원하고 있다. 또한,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생위기지원단이 학교위기관리위원회에 참석하여 사안 대처를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심리적 위기학생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을 위해 상담 및 치료비도 지원한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의 학생위기에 대한 이해와 대처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현장에서 생명존중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모든 학생들이 정서‧심리적으로 건강한 교육환경 속에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0 07:0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