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모습<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실시하고 올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는 주민참여예산 운영 조례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분과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위원회 운영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를 통해 분과위원회는 사회복지, 교육, 문화분야 등의 문화행정분과와 공원, 환경, 청소분야 등의 산업환경분과, 그리고 도시개발, 도로, 교통분야의 도시개발분과 등 3개 분과로 재구성됐다. 또한, 앞으로 각 분과가 중심이 되어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펼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춘서 기획예산과장은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발전적이고 참신한 사업이 많이 발굴되길 바라며, 앞으로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발전되고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년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중에 있으며, 의왕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앞으로 2차례의 회의를 통해 주민 제안 사업을 검토하고 직접 현장을 확인하는 등 각 분과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한 후, 오는 10 주민참여예산협의회를 통해 최종 상정안건을 결정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3 09:5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