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 전경<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일‘2018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 공모’결과 1007개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학부모의 학교 교육활동 참여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 간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교육의 질 향상과 행복한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사업의 분야는 ▲학부모 학교 참여(822개), ▲학부모회 산하 동아리(165개), ▲교육지원청 주관 학부모 동아리(20개)이며, 분야별로 하나의 사업 당 100만 ~ 250만 원을 지원한다.


학부모 학교 참여 공모사업은 학교별 학부모회가 학교 참여 활동계획서에 의해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자원봉사(교육기부) 등 학교 참여 활동을 한다.


학부모회 산하 동아리 공모사업은 학부모 동아리와 아버지 동아리로 구분하여 선발했으며, 동아리 활동계획서에 의해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등의 학교 참여 활동과 특화된 동아리 활동을 한다. 

 
교육지원청 주관 학부모 동아리 공모사업은 교육지원청에서 지역 내 학부모 동아리를 구성하여 학교에 재능 기부활동과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 교육에 참여한다.


한편,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설명회, 모니터링, 컨설팅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 문화가 효과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단장은 “이번 공모 사업은 이제 학부모와 마을에 학교교육의 문을 활짝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모든 교육주체가 함께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3 06:3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