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출처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7일 진로수업 내실화를 위한 ‘학생중심 진로교육생태계 자료’를 개발하여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2017년 구축한 ‘경기진로교육생태계 2.0’을 보완한 것으로,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학생중심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했다.


이번 자료 개발에는 현장의 진로교육 전문가 32명이 참여하여 진로 관련 교과 및 동아리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웹 콘텐츠로 개발했으며, ‘경기도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진로정보/진로교육생태계’에서 자료를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 구성은 ▲나의 이해(7차시), ▲문제해결(7차시), ▲진로상담(6차시), ▲진로체험(6차시), ▲창업동아리(6차시) 등 5개 영역이며, 주제별로 활동중심 교육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를 탑재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정만교 진로지원과장은 “진로교육생태계 자료가 학교현장의 창의적 진로교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현장의 진로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8 07:3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