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주시 연곡초등학교(교장 김명제)2017학년도에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부모참여사업에 선정되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에서 학부모의 자질과 인성교육 함양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학부모의 수요 조사에 바탕을 두어 총 6회기에 걸쳐 실시하게 되었다.

 

  지난 419일에는 자녀 인성교육 및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외부강사를 통해 약 2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가정교육의 필요성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이어 612일에서 2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학부모님들의 소질 계발과 자녀교육을 위한 연수를 학교 도서실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본교 교감선생님의 자녀 교육 및 인성교육에 관한 연수 후 학부모님들께서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파우치 및 목공예품 만들기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는 본교 학부모님 2분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진 것으로 바느질에 소질이 깊은 학부모님 1분과 목공예 작품을 만들 수 있는 1분의 재능기부로 실시되었다. 평소에 잘 하지 못하였던 연수를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실시하게 된 학부모 연수에는 신청한 13분 모두 5회차 연수에 100% 참여하는 참여율을 보여주었다.

  작년의 자녀 인성교육과 토론 중심으로 이루어진 학부모 연수에 이어 올해에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파우치와 목공예품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참여하는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무엇보다 학부모의 수요조사와 교육기부로 이루어진 학부모 중심의 연수가 실시되어 의미가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께서는 학교에서 이러한 좋은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하셨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8 09:5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