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건강 영양죽 배달사업이 지난 27일로 마무리됐다.

 

건강 영양죽 배달사업은 지난 5월부터 2주마다 협의체 위원들이 모여 직접 영양죽을 만들었으며, 80세 이상 저소득층 독거노인중 치아가 부실하여 영양이 필요한 어르신 53명을 선정해 전달했다.

 

그동안 야채죽, 소고기죽, 새우죽, 전복죽, 닭죽 등 건강식 영양죽과 밑반찬(1)을 만들어 배달하면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귀감이 되어 왔다.

 

영양죽을 받은 한 어르신은영양죽을 먹으니 더운 여름에 기운이 나는 것 같다. 무더운 날씨에 죽 만들기가 힘들었을 텐데 이렇게 영양죽을 가져다 줘서 무척 고맙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 전효영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무더운 날씨에 직접 재료를 사고 좁은 공간에서 불을 지피며 요리를 한다는 게 정말 힘들었다. 하지만, 거동이 불편한 몸으로 상을 펴놓고 죽 배달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힘들어도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다,“9월부터 다시 영양죽 배달을 시작할 계획이니,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31 09:3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