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곽오열 군포시장 출마자 기자회견<사진자료 : 경기뉴스탑>

존경하는 군포 시민 여러분!

군포시민 곽오열 인사 올립니다.

저는 오늘 제7대 지방자치동시선거에 군포시장으로 출마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군포시는 어느 도시보다 천혜의 환경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미세먼지와 실업률은 높고 경제적 기반은 허술하기 짝이 없습니다. 대형마트는 활개를 치고 재래시장과 서민의 고통은 날로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군포시가 제2의 도약의 기로에 서 변화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공직자는 고도의 도덕성과 청렴성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느 때 보다 자치단체장의 청렴성과 도덕성이 가장 요구되고 있습니다. 저는 정직하게 살아왔습니다.

 

저 곽오열은 노동운동과 시민단체 활동을 오래도록 해왔으며 대학과 연구소 등에서 여러 가지 정책을 개발하고 남북 교류의 민간 거버넌스 역할과 건설교통부 장관정책보좌관으로 도시건설에 필요한 학습과 행정을 경험한 공직생활에도 몸을 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앞장을 섰으며 군포시의 산적한 문제들에 대한 고민과 시대적 흐름에 맞는 정책개발에도 힘써 왔습니다.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자치분권은 시대정신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공약이기도 하지만 지방정부가 책임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많은 권한을 이양 부여 받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시민의 염원을 담아 제대로 된 정책실현으로 군포시의 발전을 앞당기겠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의 바램과 최근 선관위의 조사 결과 등에 따르면 유권자가 가장 관심이 있는 분야는지역경제 활성화가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균형발전 도시개발, 의료복지, 지방정치 & 행정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경제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켜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말씀하셨듯이 구체적 성과와 실적으로 시민에게 다가가서 문재인정부의 성공파트너로서 군포시를 우뚝 서게 할 것입니다.

 

우리 군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가 우선입니다!

 

우선 금정역세권을 민간 자본과 함께 개발하여 동서의 소통과 지역 경제의 한 축으로 만들어 내고 교통의 요충지인 장점을 살려 군포역세권에 대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4차산업 활성화 차원의 다양한 모형과 혜택을 제공 하겠습니다. 유한양행 부지를 개발하고 엘림복지원을 서울시와 협상하여 향후 군포시의 시민편의 시설로 만들겠습니다.

 

금정역과 중앙공원을 잇는 스마트생태공원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복원된 하천과 주변을 생태공원으로 조성하며 고질적 문제인 주차면 확대 등으로 산본시장과 산본로데오거리 상권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수리산 정상에 하늘공원을 조성하겠습니다. 군포 신성장 동력의 하나로 드론실내경기장을 만들겠습니다. 지속적인 경연대회와 교육 훈련시설을 설치하고, 연구와 제작 판매 등 관련 산업을 유치하여 명실상부한 드론의 메카를 만들겠습니다. 금정역에서 수리산까지 연결되는 군포의 스마트생태공원 밸트는 군포의 랜드마크로 기술과 자연이 융합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공존의 생태계가 될 것입니다.

 

둘레길이 조성된 반월호수 주변에는 볼거리와 상시 공연장을 만들고 청소년 직업 테마파크를 만들어 청소년들의 고민을 줄이고 지혜롭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농이 결합된 군포시의 특성을 살려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수리산 캠핑장을 만들고 친환경 시립 요양시설을 확대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수리산 도립공원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 계획을 앞당기겠습니다.

 

미세먼지의 원인이였던 군포복합물류터미널을 녹색조성사업을 통해 공원부지 확보를 통한 미관정비와 물류터미널 내 비산먼지, 소음, 야간 조명 억제 등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미세먼지 대책으로 시 전역에 실시간 측정기를 설치하여 경보체제를 갖추고 신재생 에너지로의 전환과 태양광 발전지원 및 대중교통과 경유차에 저감장치 확대설치에 나서겠습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며 행정은 시민의 편의와 만족이 우선입니다.

출산장려금과 시립보육시설 확대 및 국.공립 어린이집을 추가 건립하여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의 편의를 위해서 25시 자동화 민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주민참여예산을 확대하고 시민행정위원회를 설치하여 시민 참여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군포시는 물류의 허브, 교통의 허브이고 도시경쟁력이 가장 큰 도시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이 변하고 정책이 변하고 실천이 따라야 합니다. 저 곽오열은 항상 언행일치와 정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살아 왔습니다. 젊은 시장의 생각으로 군포시가 더 젊어질 수 있도록 저 곽오열과 함께 해주십시오.

 

존경하는 군포시민 여러분!

경제는 살리고, 환경은 지키고, 복지는 늘리고, 교육은 높이고, 아름다운 문화는 함께 만들어 가는, 그래서 시민과 함께 시민이 주인 되는 세상, 모든 권력은 시민에 의해 시민을 위해 사용되는 세상 그런 세상을 꼭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12 19:4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