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보건소와 무한돌봄 설봉네트워크팀이 서로 협력하여 매월 3분의 독거어르신 생신날에 가정방문으로 자칫 외롭고 쓸쓸하게 느껴질 수 있는 생신날을 함께해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11 맞춤건강관리 서비스까지 함께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2월까지 매달 3분의 독거어르신들과 생신을 함께할 예정이며 100세 시대를 이야기하고 있는 이때 고령의 노인이면서 사회적 관계망 부족, 경제적 취약, 건강상의 문제를 동반한 독거어르신인 경우 고독사의 위험이 높아질 수밖에 없기에 독거어르신들을 집중관리 및 다양한 접근으로 고독사를 예방하고, 노년의 삶을 덜 외롭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7월에도 독거어르신 3분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지역사회 후원업체인 대월떡집대표 최의룡, “떡보의 하루대표 이혜경, “정희순꽃방대표 정희순, “한국화원대표 문용숙, “은혜반찬대표 김재순님 등이 생일떡케잌, 화분, 반찬, 미역국 등 지속적인 후원으로 풍성한 생일상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따뜻한 손길과 관심이 소외된 계층에게 힘과 살아갈 용기를 불어 넣어주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어 행복한 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이천시보건소는 지금도 건강과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7 15:0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