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 3일 서울교통문화교육에서 열린 2018 화성시 장학관 입사식에서 채인석 화성시장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3일 서울교통문화교육연구원에서 ‘2018 화성시장학관 제12기 입사생 오리엔테이션 및 입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입사생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입사생 대표의 입사허가 선언, 사생대표의 기부금 전달, 표창, 채인석 시장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사생으로 선정된 정재화 학생은 장학관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앞으로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입사생은 모두 297명으로 제1장학관(관악구 소재) 80, 2장학관(도봉구 소재) 217명이다.

 

장학관은 이들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률 제고·애향활동 프로그램, 자치회,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내년에는 제1장학관을 동작구 상도동으로 확장 이전해 더 많은 학생들을 수용할 계획이다.

 

채 시장은 강연을 통해 지식이 뛰어난 사람보다 가슴이 따뜻한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 “지역 인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4 18:5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