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길룡 의원 경기도 도로점용허가 및 도로점용료 등 부과․징수 조례 개정안」건교위 심의 통과
  • 기사등록 2018-02-26 13:51:35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한길룡 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지난 22일 한길룡 의원(자유한국당, 파주4)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도로점용허가 및 도로점용료 등 부과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로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안은 현행 5천원인 소액 도로점용료 면제 기준을 1만원으로 상향하고, 환경친화적 자동차인 수소자동차 충전시설을 도로점용허가를 받을 수 있는 공작물에 추가하며, 전기자동차 및 수소자동차의 충전시설에 대해 도로점용료를 감면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담고 있다.

 이번 조례안의 통과에 대해 대표발의자인 한길룡 의원은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이 경감되고, 소액 도로점용료 부과에 따른 고지서 발급 등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있다며 조례 시행에 따른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한 의원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 충전시설에 대한 개정 사항에 대해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장기적으론 수도권 미세먼지 대책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며, 조례 개정에 따른 기대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 설명하였다.

 이번 한길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과 관련하여 지난 2017125일 개정된 도로법 시행령의 개정 내용을 조례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향후 소상공인의 도로점용료 감경과 전기수소자동차 보급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6 13:5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