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 협력 관계 강화>

고양시(시장 최성)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고양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통일한국 고양 실리콘밸리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23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일산서구 대화동 소재)의 한승헌 원장이 새로 취임함에 따라 면담을 실시한 자리에서 4차 산업 혁명 및 스마트시티 사업 등을 기반으로 추진되고 있는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프로젝트에 대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은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에 대한 사업을 잘 알고 있다연구원의 스마트시티 전략기획과 더불어 고양시와의 협력방안을 강구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시의 다양한 시정업무 추진에 대한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특히 화재와 관련된 안전진단 및 국가안전진단 등에 대한 전문가 지원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 프로젝트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청년스마트타운 등 고양시 일대를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택지, 산업단지 개발 사업을 통칭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3 22:3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