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유쾌한 비행기들의 축제. 2018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지난 22일 더컨벤션웨딩뷔페에서 비행기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고등학생과 가족 220명을 초청하여 “2018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의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오프닝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성과보고, 명사 초청강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었다.

비행기장학회에서 선정한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과 중고등학생 총 109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대학교에 입학하는 장학생에게는 100만원의 입학 장학금이 지원됐고, 성적이 우수하거나 재능이 있는 학생에게는 고등학생 15만원, 중학생 10만원의 장학금이 매월 지원될 예정이며,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중 교복이 필요한 학생에게는 60만원 상당의 동계 및 하계 교복비용이 지원될 예정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전을 가지고 동을 옮기면 적이 이루어진다.”라는 슬로건으로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면학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건강한 인재를 선발 및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비행기장학회는 ()벤타코리아(대표이사 김태현)()엘케이베이크웨어(대표이사 이재형), ()비케이네트워크(대표이사 방경식), ()마이도기(대표이사 송지현), ()어드밴스드엘앤티(대표이사 박혜선), ()지앤지하이스트(대표이사 하재만), 이엠라이프(대표이사 조계석)의 총 8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109명의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

더불어 지난 6년 동안 비행기장학생으로 장학금을 지원받고 올해 대학에 진학한 이OO학생은 지난 6년 동안 비행기장학생으로서 매월 장학금을 지원받아 성실하게 학업에 임할 수 있었고, 나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이사는 장학생들이 성숙해가는 모습을 통해 우리 또한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2018년에도 비행기장학회 슬로건처럼 우리 장학생들이 비전을 갖고 열심히 달려 나가 기적을 이뤄내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을 향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남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은 불경기 속에서도 지난 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 지원이 이뤄져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남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8곳의 후원기업과 함께 비행기 장학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차세대 주역들을 육성하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3 21:5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