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장, 기업 활성화 위한 현장 방문>

오수봉 시장은 22, 관내 아이테코 지식산업센터에서 기업체 활성화를 위해기업인과 관계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의 어려운 점 등을 해소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했으며, 오 시장은 6개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내부 근로 현장을 견학 후, 의실에서 아이테코 경영자 협의회(회장 최경선)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한 기업은 HS교육그룹(교육관련), 대한건설엔지(건설업), 사이버테크프랜드(기업정보시스템), 성은계획(화장품 제조), 지엔이바이오텍(용품 생산) 메타시티(IT사업)6개 기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쓰레기 수거문제, 교통 문제, 일자리 문제, 기업의 지원에 관한 문제 등 다수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한편, 오 시장은전문적인 인재가 필요하나 고용하기 어렵다는 질문에 취업분야가 특화된 대학교, 전문교육기관 등과 연계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일자리센터를 통한 구인을 적극 지원하여 고용관련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고,

또한,“전문기술 개발, 판로, 자금 등에 어려움이 있는데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냐?”는 질문에는 올해 15억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및 78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등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시청 희망경제과로 문의하면 성실히 안내해 드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3 11:3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