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가 가정용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1대당 16만 원을 지원한다.

 

저녹스(NOx)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일반 보일러보다 77%가량 적은 친환경 보일러. 또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흡수, 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이상 높다. ‘저녹스는 질소산화물(NOx)이 적다는 의미다.

 

수원시는 올해 보일러 400대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수원시에 있는 주택 소유주와 소유주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저녹스 보일러와 일반 보일러 평균 설치비 차액에 해당한다. 접수 순서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가정은 설치가 제한될 수 있다.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연구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만 지원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게시판에서 저녹스를 검색해 신청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다.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대기과 대기환경팀전자우편(yunju1130@korea.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수원시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다면서 미세먼지 배출량을 줄이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19 08:2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