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선 기자
평택시 현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공경구)와 현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석호, 김천웅면장)가 공동으로 지난 13일 지역 내 저소득 노인 가정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현덕면 바르게살기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10여명이 함께 현덕면 관내 저소득 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가벽공사와 도배, 바닥 및 벽면 단열 공사를 진행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해 드렸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방 향우회 소유의 건물에서 무료로 거주 하고 있는 어르신을 현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하여 바르게살기위원회에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하게 됐다.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한 위원들은 “어르신에게 명절 선물로 따뜻한 방을 마련하여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덕면 기관 단체들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웅 현덕면장은 “현덕면 기관 단체들이 함께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따뜻하고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주신데 대해 기관 단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웃을 위한 사랑의 나눔 활동이 현덕면에 곳곳마다 확산되어 모두가 행복한 현덕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ypa13@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